카테고리 없음

음식을 급하게 먹고 체했을 때 증상과 좋은음식

현쏜이 2022. 10. 13. 18:25
반응형

급하게 먹고 체했을 때 증상과 좋은 음식

 

회사에 업무가 많아 음식을 급하게 먹을 때 있지 않습니까? 급하게 먹어야 할 때는 면보다는 밥이 좋기는 하지만은 간편하게 먹을 수 있는 음식이 소화가 잘 되는 음식이 좋습니다. 바쁜 시간에 밥을 먹어야 하는데 면식사를 하다가 그만 초급 한 마음에 먹다가 체하게 되었던 생각이 납니다. 소화제 약을 먹어도 소용이 없고, 며칠을 고생한 게 생각이 납니다. 이번 시간에서는 음식을 급하게 먹고 체했을 때 증상과 좋은 음식 알아보겠습니다.

 

체했을 때 증상

음식을 급하게 먹을 때도 음식을 골고루 씹지 않고 입안에 가득 채워야만 할 때 갑자기 소화가 잘 안 되면서 속이 답답하기도 하고 메슥거리는 증상이 나타납니다. 음식을 천천히 먹는다고 해도 컨디션이 좋지 않을 때는 체한 느낌이 날 때도 있습니다. 약을 바로 먹을 수 만 있다 해도 좋은데 구하기가 어려울 때도 임시방편으로 찾게 됩니다.

 

체했을 때 좋은 음식

피크르산 성분 함유 천연 소화제 역활
매실 - 소화제 역할,  소화액 분비하는데 도움

시중에서 쉽게 찾을 수 있는 매실차는 당이 많이 들어가 있는 것은 안됩니다. 매실차 사람들이 체했을 때 즐겨 마시는 것 같습니다. 피크르산 성분이 함유되어 있으면서 피크르산 성분이 천연 소화제 역할을 해 소화액을 분비하는 것을 도와줍니다. 위산이, 너무 많이 배출되지 않도록 조절을 해줘야 효능도 있고, 매실액으로 마시게 될 경우는 물에 타서 농도를 조절하셔서 섭취하시는 게 체했을 때 도움이 됩니다.

노폐물 배출 도움 독소를 없애 소화를 원활하게한다
무 - 더부룩한 배를 개선하는데 도움

디아스타아제나 페루 오키시 타제라는 성분이 함유되어 있는 무는 노폐물이 배출될 수 있게 도와줄 뿐만 아니라 신체 내의 독소를 없애 소화를 원활하게 하는데 도움을 준다. 따듯한 성질을 가진 무는 설사 증상에도 개선하는 데도 좋으면서, 갈아서 즙을 내어 섭취할 경우 체했거나 과식을 했을 때 속이 불편할 때 와 더부룩한 배를 개선하는데 도움이 될 것입니다.

위장의 점막을 튼튼하게 속을 편안하게 한다
양배추 - 위장 벽을 보호 도움

비타민K와 비타민 U가 풍부하게 함유된 양배추의 비타민들은 위장의 점막을 튼튼하게 하면서 속을 편안하게 하고 위장 벽을 보호하는데 도움을 준다. 삼아 먹으면은 효능이 좋으면서, 먹기가 번거로울 경우는 시중에 나온 양배추즙을 꾸준히 섭취하는 것도 좋다.

위를 편안하게 해준다
파 - 뿌리 부분을 씻어서 차로 마시면은 효과

위장의 기능을 향상하게 해 소화를 원활하게 할 수 있게 도움을 주는 대파는 위를 편안하게 해 준다. 뿌리 부분을 깨끗하게 씻어서 달여서 차로 마시면 효과를 볼 수 있다. 음식을 먹고 났을 때 체기가 있거나, 스트레스 또는 신경성으로 인한 불편한 자리에 불편한 마음으로 식사를 한 후 체하는 경우도 종종 일어났을 수 있습니다.

귤겁질 위액의 분비를 원활하게 신경 안정에 도움
귤껍질  -  위를 강화하게 신경 안정에 도움

비타민C와 구연산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는 귤껍질은 알맹이보다 많습니다. 헤스페리딘이는 성분이 위를 강화하게 하고 위액의. 분비를 원활하게 하는데 신경 안정에 도움을 줍니다.

 

손을 따는 것은 위생적인 면에서 권하고 싶지 않으면서, 한동안 시간이 없어서 급하게 먹고 속이 불편해 따 봤는데 한번 시작하시게 되면은 계속해서 반복적으로 해야 할 것 같아서 하지 않는 게 좋습니다.

 

체했을 때 증상과 좋은 음식 알고 먹자

천연 소화제 집에서도 쉽게 찾을 수 있습니다. 매실진액 무 양배추 대파 항상 있으시니 음식을 급하게 먹지 말고 천천히 꼭꼭 씹어서 드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