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없음

방귀 잘 나오는 자세, 배에 가스 빼는 방법

현쏜이 2022. 10. 12. 19:09
반응형

방귀 잘 나오게 하는 자세, 배에 가스 찼을 때 빼는 방법

배에 가스 내보지 못해 힘들어한다

식사를 마치고 앉아서 이야기를 나누면서 소화가 되었을 때 방귀가 나올 때가 있습니다. 소화가 잘 되시는 분들은 여러 번 남 생각 안 하고 소리 내시면서 뀌시기도 합니다. 사람들이 많은 곳과 조용한 곳에 있다가 뀌지도 못하고 참으면 좋지 못한다고 해서 참았다가 화장실 가면서 여러 번 뀐 적도 있는 것 같습니다.

 

생리적인 현상이라 참으면은 안됩니다. 요가 수련을 하면서 한 번은 동작하다가 뀐 적이 있습니다. 어찌나 민망한지 요가 자세에서 앞에서 보이려다가 조용한 곳에서 소리가 났어도 왜 이렇게 얼굴이 빨갛게 민망하지만은 자연스럽게 넘어갔습니다. 이제는 편안하게 방귀 잘 나오는 자세 알아가면서 음식을 섭취한 후 매일같이 운동하면서 마무리 자세로 해주시는 게 좋을 것 같고, 방귀 잘 나오는 자세 알아 가시기 바랍니다.

 

방귀 잘 나오게 하는 자세

배에 가스빼기 이때 엉덩이가 뒷꿈치 닿는게 힘들면은 수건 또는 담요 사용
아기자세

무릎을 꿇어 배를 허벅지하고 갑갑해서 배를 자극하시기 바랍니다. 이 동작이 처음 이시라면은 힘들 수 있습니다. 엉덩이 아래에 담요 혹은 수건을 돌돌 말아서 해주시면은 좋습니다. 두 손을 바닥에 대고서 상체를 일으켜 앞뒤로 체중을 움직여주셔도 좋습니다. 엎드려서 시작합니다. 양손과 상체를 앞으로 가져가시고 양손 바닥을 짚어서 팔꿈치를 바닥 혹은 펴도 좋습니다.

 

턱 또는 이마 바닥에 놓아야 하지만 이 자세가 힘들다면은 할 수 있는 자세까지만 가셔도 괜찮고, 음식을 섭취하고 배에 가스가 가득 찾다면은 가스를 빼주는 동작으로도 좋습니다. 화장실도 잘 갈 수 있습니다. 계속해서 여러 번 참았던 방귀 참으시면은 불필요한 독소들이 몸에 품고 있는 셈이고 일부러 참는 것은 몸에 좋지 않습니다. 식습관이 섭취한 음식에 따라서 다르고 참으면은 몸에 해롭습니다. 쌓여있던 배에 가스 내 보지를 않게 되면은 변비의 원인도 될 수 있고, 음식 섭취 또한 중요한 것 같습니다.

 

배에 가스가 찼을 때 좋은 자세

배에 까스가 찼을때 무릎으로 복부자극
바람빼기자세

누워서 시작합니다. 두 다리를 펴서 한 무릎을 접고 가슴 가까이 가져옵니다. 머리부터 양쪽 어깨 엉덩이를 바닥에 꼭 붙이고 해 줍니다. 양손으로 무릎 아래를 잡고 몸 쪽으로 당겨주면서 복부에 자극을 줍니다.

배에 가스가 찼을때 누워서 허벅지로 복부를 자극하는것도 좋다
누워서 아기자세 - 복부 자극하기

누워서 두 무릎을 접고 당겨주고 한 손씩 무릎을 잡아줍니다. 허벅지가 복부를 자극하게 당겨주시기 바랍니다.

단백질 계란, 콩, 감자 보다는 신선한 야채, 과일 과 유산균 섭취 도움
신선한 야채  과일과 유산균 섭취 도움

채식보다는 육식을 섭취를 할 때 보면은 방귀소리가 작고 단백질이 분해되어 나오는 가스가 더 지독한 냄새가 나기 때문입니다. 즐겨먹는 음식들이라도 계란, 콩, 감자 단백질 즐겨먹지 않습니까? 니 나치게 많이 먹었거나 소화가 잘 안 될 때에도 지독하게 냄새가 날 수 있습니다. 먹는 양을 조금씩 줄이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신선한 야채, 과일 등 유산균 섭취를 하는 것도 도움이 됩니다.

 

음식 섭취를 하실 때 천천히 먹자

많이 먹었거나 소화를 하고 싶을 때 방귀 잘 나오는 자세와 가벼운 운동도 소화 기관을 튼튼하게 만들어주시면은 좋겠습니다. 배에 가스 가 차지 않도록 식사시간에 조금 더 천천히 드시는 게 도움이 되실 수 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