발에 쥐가 자주 나는 이유와 푸는 법

장시간 앉아 있을 때나 서있을 때 체중이 발에 쏠려서 발이 저린 증상이 있을 때 있지 않습니까? 걷기 운동 안 하다가 열심히 목표를 세우고 한다고 정신없이 할 때도 발에 쥐가 났을 때 걷다가 발가락 하나가 다른 발가락 위에 올라가 손으로 내리려고 할 때도 찌릿하게 쥐가 나서 양손으로 꼭꼭 눌러보기도 해 보기를 여러 번 해봤습니다. 이번 시간에는 발에 쥐가 자주 나는 이유와 났을 때 푸는 법을 알아보겠습니다.
발에 쥐가 나는 이유
지나치게 운동을 했었을 때 충분하게 스트레칭을 하지 않고 했을 때도 근육에 무리를 줄 수가 있습니다. 근육에 무리를 주지 않게 해야 부상에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풀어주었는데 발에 쥐가 나는 이유가 추운 겨울에 근육들이 놀라지 않게 하려면은 몸에 체온도 중요하고 공간에 온도 변화도 필요합니다.
발에 쥐가 났을 때 푸는 법
쥐가 난다면은 상당히 불편할 것입니다. 충분히 몸을 풀지 않고 무리하게 운동을 했다면은 근육에 경련이 일어납니다. 그랬을 때는 두 다리를 쭉 펴시고 털털 좌우로 흔들어 주면서 털어줍니다. 멈추었다가 이번에는 최대한 발가락을 벌려줍니다.

발가락을 벌리기가 힘들 때는 네일숍에서 사용하는 페디할때 사용하는 발가락에 끼우는 것을 발가락에 끼워서 사용하시면은 벌릴 때 수월합니다. 처음은 조금 아프면서 자연스럽게 발가락에 끼우지 않고도 자연스럽게 잘 벌리수 있습니다. 발가락을 모아서 움켜주시면서, 폈다가 하면서 반복도 해주시면서 엄지발가락만 몸 쪽으로 최대한 밀어 보면서 나머지 발가락은 앞쪽으로 밀고 번갈아 가면서 해주시는 것 좋습니다.
따듯한 물수건을 만들어 발 부위에 20 ~ 30분 정도 갖다 된 상태에서 혈액순환이 원활해질 수 있어서 좋습니다.

반신욕이나 족욕을 이용해 하루에 피로를 풀어주고, 발을 풀어 주면은 한결 몸이 가벼워지실 수 있습니다. 다리에 부종도 완화시킬 수 있으면서, 하루 종일 몸에 피로감까지 충분하게 풀 수 있겠습니다.
발에 쥐 났을 때 충분하게 푸세요
발에 쥐가 자주 일어난다면은 혈액순이 원활해질 수 있게 자주 반신욕과 족욕을 해주셔서 몸이 한결 가벼워지기에 몸에 피로감을 충분하게 풀 수 있는 하루 마무리하셨으면은 합니다.